본문 바로가기
평범함 직장인의 투잡일기 (수익파이프라인 만들기)

포스팅시 썸네일 만드는 법(+미리캔버스 활용하기)

by 바루다 2021. 11. 26.
반응형

포스팅을 하다보면 이슈성글을 쓰는 경우나 직접 찍은 사진이 있는 경우에는 다행이지만 정보성 글을 포스팅 하다보면 마땅히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진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것이 썸네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아무 사진이나 사용하거나 글자체를 아무거나 사용할시 저작권문제로 심각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 모든것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플렛폼이 있습니다.

바로 "미리캔버스" 입니다.

미리캔버스내에서 썸네일을 제작하여 사용하는것은 상업적으로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안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항목만 따로 가져와서 다른 이미지와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에 위배가 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실 미리캔버스 내의 항목과 이미지만으로도 이미 전문 디자이너가 디자인 한만큼의 퀄리티가 보장되는 컨텐츠들이 무료로 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썸네일이 제작이 되어 있고 문구만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썸네일이 탄생 합니다.

처음 미리캔버스를 접속하면 왼쪽에 항목별로 많은 이미지와 배경이 있습니다.

유튜브용 블로그용, 책 표지, 현수막 등등의 각종 용도별로 깔끔하게 정리도 되어 있습니다.

사실 그냥 그대로 사용하더라도 전문가가 만든듯이 멋진 디자인이 많기 떄문에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훌륭한 썸네일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미리캔버스는 필수인듯 합니다.

왼쪽에 항목별 디자인이 있다면 오른쪽에는 위 사진과 같이 캔버스가 생깁니다.

이 캔버스 위에서 디자인 파일을 불러와 사용자의 입맛대로 클릭 몇번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기존에 포스팅 한 매일 포스팅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글을 쓰면서 사용했던 썸네일 입니다.

디자인에 문외한인 필자가 보기엔 참 멋진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짧은 시간내에 눈에 띄어야 하는 만큼 중요한 썸네일 만들기 ppt로 만들어도 되지만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함부로 사용해서 저작권문제도 생기고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막막하다면 미리캔버스로 멋진 디자인을 저작권 걱정 없이 활용해보는 걸 추천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