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함 직장인의 투잡일기 (수익파이프라인 만들기)

수익형 블로그의 핵심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by 바루다 2021. 10. 11.
반응형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 차근차근히 준비를 하며 노하우 등을 열심히 공유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하나하나 이루어나가는 재미가 정말 쏠쏠한것 같습니다.

마치 어려운 퀘스트를 하나씩 깨나아가는 기분이랄까요?

 

직장을 다니면서도 수익이 창출되는 자판기를 가져보는게 막연한 꿈이었지만 매번 시도하기도 전에 생각만하다가 포기하는게 일상이었습니다.

올해 다시 마음을 먹고 시작하여 첫번째 전자책 출판을 성공하였고 겨우 3권정도 밖에 판매가 안되었지만 실패라고 하기보다는 내 자신이 브랜딩이 안되어 있는 상태로 전자책을 출판한다면 스스로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대중에게 있어서는 괜찮은 작품인지 인식이 안되는구나 를 깨닫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두번째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보는 것이었는데요.

블로그의 핵심은 물론 꾸준히 좋은글을 많이 올리는 것 이지만 이밖에도 시스템을 이해하고 스킬적인 부분을 익히는 것도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을때에는 무작정 글만 올리기 시작하니 조회수도 별로 이고 애드센스 승인은 물론 탈락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스킬적인 부분은 제 블로그 이전에 소개를 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때에는 애드센스 승인만 성공한다면 모든 목표가 끝이라고 생각했지만 시작하는 단계였던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에도 성장통을 겪으며 키우고 있는 중이구요.

 

블로그를 공부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다음 저품질을 받아서 그동안 애써 키운 블로그가 망하게 생겼다. 조회수가 1000단위에서 0으로 바뀌었다 어떻게 해야하나 이런 질문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물론 블로그가 저품질을 받게 되면 다음에서는 아예 블로그가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 검색량으로 들어오는건 불가하다고 봐야합니다.

하지만 줌, 구글 등에서는 저품질의 위험이 없기 때문에 아예 망작이라고는 할수 없겠습니다. 하지만 당장에 조회수가 뚝 떨어졌으니 멘붕이 올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품질에 대비하여 우리가 조치할수 있는 것은 새로운 블로그를 다시 만들고 다시 최적화 블로그로 만드는것 입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되어야만 다음에서 상위 노출도 노릴수 있고 조회수가 잘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 최적화 블로그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글을 못본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최적화 블로그가 되면 사이트등록이 완료 되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음 검색창에 조회했을시

통합검색에 사이트 부분에 블로그가 노출이 되어있다면 최적화 블로그가 된것 입니다.

 

이제 최적화 블로그를 어떻게 만드는지! 스킬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본계정인 이 블로그 이외에 여러개의 블로그를 만들어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여러 방식으로 시도를 해보았고 물론 모두 최적화블로그를 만드는데 성공하며 확신이 든 가장 쉬운 방법은 

사진도 필요 없이 그져 글 하나만 등록해놓고 기다리면 된다는 것 입니다.

두번째 사진과 같이 사진 한장 없이 제목과 3줄 정도의 글만 등록해놓고 1달~2달사이가 시간이 지나니 자동으로 다음 블로그 최적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본 블로그가 이미 있더라도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여러개의 개정을 만들어 놓고 글을 하나씩 등록하여 최적화 블로그를 미리 여분으로 가지고 있는 것도 심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