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함 직장인의 투잡일기 (수익파이프라인 만들기)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 방문자 늘리기 실전 꿀팁 1탄

by 바루다 2021. 8. 20.
반응형

 

티스토리를 처음 운영하면서 애드고시만 통과하면 바로 수익이 창출되는 줄 알았고 또 기대감에 굉장히 두근거렸던 기억이 납니다.

작년 10월 티스토리를 처음 접했다가 애드센스가 탈락이 되면서 1달만에 접었다가 한달전부터 다시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1일 1포스팅을 실천 하면서 애드고시를 통과하는 성과를 이루어 내어 너무나 기뻤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통과하고 광고를 설정하고 산넘어 산을 넘어오니 방문자 유입이 안되어 슬펐답니다 ㅠ

 

많은 고민과 유튜브 강의 등을 보며 초보자 입장에서 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다음에서 키워드 잡기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다음에서 많은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음에서 저품질이 되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다음에서 초반 유입량을 많이 올려야 해요

 

다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검색창 아래 실시간으로 키워드가 변경이 되고 많은 키워드가 노출이 되는데요.

저중에서 무난하고 괜찮은 키워드를 선택한뒤 포스팅을 진행하면 됩답니다.

 

물론 남의 글을 그대로 복사하는것은 블로그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블로그를 성장시켜놓아도 저품질에 걸려버려면 통누락이 되어 버리니까요.

 

해서 이슈성 글을 쓰게 된다면 사진을 캡쳐하여 올리고 해당 기사를 3~5개정도 읽어본다음 문장단위로 키워드를 3~5개정도 다시 뽑아 냅니다. 

 

그리고 모든 기사를 내린뒤 키워드만 보고 나의 생각을 일기를 쓰듯이 기록을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초보자의 입장에서도 1일 1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진 않고 생각보다 유입량이 빨리 들어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줌" 에서 실시간 키워드로 이슈성 글 포스팅하기 입니다.

 

줌에서는 다음과 같이 검색창 아래에도 키워드가 있지만 오른쪽에는 예전 네이버 다음과 같이 실시간 이슈검색어가 아직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줌에서는 이슈성 키워드를 하루 15개까지 뽑아 낼수 있기 때문에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하루 1개 이상 3~4개까지도 포스팅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키워드 분석과 글쓰는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올라가는 방문자수를 보며 뿌듯함을 느낄수도 있으니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