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함 직장인의 투잡일기 (수익파이프라인 만들기)

애드센스 수입 지급을 위한 핀번호 신청 및 등록하기

by 바루다 2021. 9. 25.
반응형

애드센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약 두달이 안된것 같아요. 티스토리는 작년 10월에 시작했지만 번번히 애드센스 승인 실패를 하고 좌절감에 포기를 했었어요.

사실 티스토리를 처음 알게 된것도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리뷰남 님의 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고 티스토리 승인 대란이 있다는 영상을 본뒤 부랴부랴 뒤늦게 시작을 했었어요. 하지만 이럴수가 제가 신청을 했을때에는 이미 승인 대란이 모두 끝난 뒤였어요. 

사실상 허무함과 기대감이 너무 컸던 나머지 시작한지 한달만에 포기를 했었어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21년 7월에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본격적으로 다시 해볼까! 하는 마음에 열심히 1일 1포스팅을 하였고 운이 좋게도 승인이 바로 되서 지금까지 열심히 글을 올리고 있어요.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정말 좋은 제도인데 또한 많은 분들이 작업을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지만 처음이다 보니 어떻게 하는건지 메뉴얼을 찾아보고 싶어도 자세히 나온게 없어서 아쉬운점이 있었어요.

거의 매일매일이 맨땅에 헤딩하듯이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애드센스를 시작은 하였는데 매일 열심히 글도 쓰고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어주시지만 어떠한 방식으로 금액이 올라가고 또 어떻게 정산을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몰라서 매우 고민이 많았어요.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PIN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라고는 나와 있지만 어떻게 신청을 하는것에 대해서는 나와있지가 않아서 너무 머리가 아팠는데요.

 

 

 

정답은 바로 10$에 도달을 하면 자동으로 발송이 된다는 점 입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시작할때 연락처와 집 주소를 기입하게 되는데 본인이 우편물을 수령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기입해놓으면 된답니다.


또한 어제, 지난 7일, 이번달 최근 28일등에는 금액이 산정이 되는데 가장 오른쪽에 있는 잔고에는 계속 0$로 되어 있어서 의아했답니다. 그렇게 언젠간 되겠지 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월이 넘어가는 순간 EX) 9월에 시작했다면 10월이 되었을때 자동으로 잔고 쪽으로 전달의 총액이 넘어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렇게 8월에는 한달간 $5.94의 수익을 올리면서 9월이 되자마자 잔고 항목으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글을 쓰다보면 어느새 10$에 도달을 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오른쪽에 있는 잔고 항목에 10$ 라고 기입이 되어야 PIN번호를 신청할 수 있는줄 알았는데 잔고 + 이번달 금액까지 모두 포함하여 $10가 넘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PIN번호가 발송이 되는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또한 PIN번호는 신청을 하는것이 아니라 $10에 도달하는 순간 자동으로 신청 및 발송이 된다는 점. 발송에는 약 4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PIN번호가 최초 발송이 된 날짜부터 4개월 안에 PIN번호를 기입하여 인증하지 않으면 애드센스가 자동 취소 된다고 하니 정신 똑디 차리고!!! 우편함을 매일 확인 해봐야 겠습니다.

 

다음번에는 PIN번호 우편이 도착하면 인증하는 포스팅까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PIN번호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실시간으로 답변 해드릴게요~! 티린이 모두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