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함 직장인의 투잡일기 (수익파이프라인 만들기)

애드센스 광고설정 하기 (+티스토리)

by 바루다 2021. 8. 16.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가 있다면 가장 큰 이유로는 바로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일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또 원하고 있어요.

애드고시라는 말도 있듯이 애드센스 대란 이전에도 힘들었지만 작년 20년 9월 ~10월 중순까지 일어났던 애드센스 대란이후 또 코로나 시국 이후로 애드센스 승인은 더욱이 어려워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애드센스 승인을 성공하셨다면 구독자 분은 이미 상위 1%의 n잡러 디지털 노마드 진입에 성공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바로 광고가 달리는 것은 아닌데요.

바로 애드센스 로그인을 합니다.

1. 광고 클릭

2. 개요 클릭

3. 코드 가져오기 클릭

 

 

4. 위에 있는 html 코드를 복사 해서 나의 티스토리에 연동시켜주면 되는되요.

 

5. 코드 복사 클릭

 

코드복사까지 눌렀다면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정말 쉽죠? ㅎ

 

마지막으로 티스트로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와서 스킨탭에 스킨편집을 눌러줍니다.

어려운게 없어요.

 

<head>

///

</head>

 

저 사이에 코드를 그대로 붙여넣기 하면 완성 입니다.

위에 예시로 빨강색 네모칸 처럼 <head> 바로 아래 넣어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달수 있도록 구글에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가서 수동광고와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되는데요.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일일이 광고를 달아주는 것보다는 자동광고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광고를 설정하는 방식은 사실 애드센스에서 하는 예전 방식과 21년 3월 티스토리 업데이트 이후 더욱 쉬느 방법이 생겼는데요. 바로 광고설정을 티스토리 자체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클릭 해줍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기능들이 배너 형태로 나타나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연동 하기   배너를 클릭하여 플러그인 설치를 해줍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수익 배너 아래 애드센스 관리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위의 예시 페이지는 포스팅을 위해 예시로 보이는 화면이기에 수익은 나오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성공하였고 광고 코드 삽입을 하였다면 광고설정에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렇게 이제는 티스토리 자체에서 버튼 클릭만으로 광고 배너를 자동으로 설정 할 수도 있고 이미지를 보면서 수동으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편리해진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디지털노마드로서 화이팅!!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는 워낙 화제성이 많은 만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다보니 최신 자료를 참고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