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이슈

제니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화제 이유

by 바루다 2021. 8. 22.
반응형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가 오랜만에 실시간 검색에 올라오고 있어 화제 입니다.

얼마전 지드래곤과의 열애설로 화제가 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걸그룹 평판 1위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물론 온라인 시청자 투표 결과는 아닙니다. 제가 어렸을때에는 인터넷에서 팬들의 투표를 하는 온라인 투표 또는 전화 ARS 투표등이 유행 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과 it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이 되어서 그런지 사람들의 검색하는 패턴만 보고도 분서을 할 수 있나 봅니다.

 

이번 분석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걸그룹들의 빅데이터 8631만 3868개를 추출하여 소비자의 행동 분석 참여지수와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을 분석하였다고 하는데요. 

정말이지 어마어마한 데이터를 분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때문에 더욱 신뢰성이 있기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엄청난 데이터를 분석 결과 우리나라의 걸그룹 평판에서 블랙핑크 제니가 전체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합니다.

키워드 분석에서 네티즌들이 제니에 대해서 제일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솔로, 5주년, 지드래곤등 3가지 키워드가 가장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제니의 최고의 히트곡이자 솔로곡인 솔로가 제니 = 솔로 라는 공식을 만들어낸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솔로라는 곡인 제니에게 있어서 밀리언셀러 같은 곡이 된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에 지드래곤과의 연애 소식에 많은 화제가 된 만큼 많은 키워드 검색량이 몰린듯 합니다. 얼마전에 데뷔를 한것 같은데 벌써 블랙핑크 제니가 데뷔를 한지 5년이나 지난걸 보면 참 세월이 야속하기도 하고 그동안 이룬게 없는 듯해서 씁쓸하기도 합니다.

 

제니는 데뷔 이후부터 화제가 되었고 또한 출중한 노래실력과 춤실력 그리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풍겨오는 아우라 덕분인지 인간 샤넬이라는 최고의 칭호도 붙었는데요. 이번 키워드로 샤넬도 꽤나 상위권에 링크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쯤되면 샤넬에서 제니한테 매년 신상품을 무료로 줘야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제니의 활동에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