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함 직장인의 투잡일기 (수익파이프라인 만들기)

버킷리스트 강의 도전 (책만들기 재능기부)

by 바루다 2022. 8. 3.
반응형

 

작년부터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지워가는 재미로 살아가고 있는듯 합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 7년차 30대의 초반에서 중반으로 넘어가는 이시점에 매일 똑같은 일상의 반복과 피곤함에 내가 진짜로 하고 싶은게 무엇일까 고민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작년 전자책만들기부터 시작해서 부크크를 통한 pod방식으로 종이책을 출간한 뒤 오프라인에서 사람들과 모여 함께 토론하고 함께 글을 쓰고 책을 펴내는 책만들기 모임을 가져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정식적으로 등단한 작가도 아니고 평범한 사람이기에 다소 오바스러운면도 있기에 모임을 만들고 또 함께 할 사람들을 모으는 것이 두렵기도 합니다.

 

물론 전문적인 글쓰기 강사가 아니기 때문에 글쓰기 방식에 대해서 강의를 할 수는 없지만 누구나 타인에게 10분간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기 때문에 각자 이야기를 토론하고 쓰고자하는 방향성만 잡아준다면 누구나 책을 쓸수 있는 시대이기에 이러한 모임을 가져보는것도 괜찮겠다 싶기도 합니다.

 

POD 방식의 책출판의 최대 장점이 재고를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0원으로도 책을 출판할 수 있고 이러한 사실 덕분에 신춘문예에서 수상을 하며 정식으로 등단을 하거나 출판사등에 투고를 하며 기획출판과는 다르게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가 누구에게 알려주고 도움을 준다는 생각은 그냥 버리기로 했습니다.

전자책을 종이책을 쓰고 판매가 이루어지며 단돈 만원이라도 수익을 냈다면 처음 시작하는 누군가에게는 알려줄수 있을거라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책만들기 강의 진행하기에 앞서 작은 소모임을 진행하며 경험치를 쌓아 또 하나의 버킷리스트를 이루려 합니다.

재능기부를 한다고 했지만 처음인지라 방향성을 잘 잡고 갈 수 있을지 소심한 제가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의견을 내며 잘 이끌어갈 수 있을지 참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당근마켓에서 지역주민 몇분을 모시고 5주간 1기 책만들기 프로젝트를 완수한 후 추후에는 기회가 된다면 줌을 통해 많은 분들과 함께 책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바루다와 함께하는 나만의 책만들기 1기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