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플러스 이슈

베트남 호치민 코로나 19로 인한 완전 봉쇄령

by 바루다 2021. 8. 21.
반응형

오늘 베트남 호치민 봉쇄령이 실시간으로 검색이 기사가 나오고 있는 상황 입니다. 

안타깝게도 모두의 예상대로 코로나 19로 인한 봉쇄령 인데요. 최근 호치민에서만 하루 3,7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초강수 봉쇄령에 돌입 한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호치민은 베트남의 수도이기도 하지만 베트남 최대의 도시이기 때문에 인구 밀도가 많이 높아서 더욱 확산세가 심한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우리나라와 마찮가지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개념으로 주 2회 외출을 허용하는 등 조치를 취했지만 이번 봉쇄령으로 외출과 야간 통행이 전면 금지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 팜 민 찐 총리의 말에 따르면 이번 호치민 봉쇄령은 상황이 시급한 만큼 군병력을 투입하여 시민 전체 외출을 통제하고 생필품, 식료품 등은 봉쇄기간동안은 군병력에 의해서 배급하는 형태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확진자에 대해서는 학교와 군부대 등 공공시설을 적극 활용하여 수용을 하여 격리치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호치민 봉쇄는 오는 월요일 23일부터 시작하며 다음달인 9월 20일까지 봉쇄를 한다고 합니다.

 

한편 베트남은 지난 4월 27일부터 4차 대유행이 시작되어 이달 20일까지 319,20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고 하며 사망자는 누적 7,540명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요즘들어 많이 확산이 되고 있는 만큼 세계적으로 코로나 때문에 참 많이 지치는 듯 합니다.

하지만 국가의 경제활동을 셧다운 시키기에는 너무나 많은 피해규모와 그 피해액을 상상조차 할 수 없기 때문에 답답하기만 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이번 베트남 호치민 전체 봉쇄령은 베트남이 큰 결단을 내린듯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시국이 종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반응형

댓글